따뜻한 봄바람 따라 어디론가 떠나고 싶은 요즘,
초록 보리의 물결이 장관인 고창 학원농장 청보리밭은 어떠세요?
최근 화제의 드라마 《폭싹 속았수다》 촬영지로 주목받으며, 다시 한 번 주말 나들이 명소로 떠오른 이곳은 전북 고창의 학원농장입니다.
드라마 속 멋진 유채꽃 밭이 제주가 아닌 고창이라는데 깜짝 놀랐는데요
특히 4~5월 사이에는 청보리밭 축제가 열려 가족, 연인, 친구들과 함께 하기 딱 좋은 전북 대표 봄 여행지입니다.
고창 학원농장 청보리밭 축제
●기간 2025.04.19~2025.05.11
● 장소 전북특별자치도 고창군 공음면 학원농장길 158-6
● 입장료: 무료
● 주차: 대형 주차장 완비, 축제기간엔 임시 주차장도 운영
이번 축제가 펼쳐지는 학원농원은 무려 20만여 평(63ha)의 광활한 청보리밭과 유채꽃밭이 펼쳐져 있습니다.
넓게 펼쳐진 들판 위에 초록빛 청보리가 물결이 마치 자연이 만든 초록 카펫을 밟는 듯한 느낌을 줍니다.
학원농장은 과거 지명인 ‘한새골’에서 유래된 이름으로, 학(鶴)과 원(原)을 합쳐 ‘학의 들판’이라는 뜻을 담고 있다고 합니다. 봄에는 청보리와 유채, 여름엔 해바라기와 백일홍, 가을엔 메밀꽃, 겨울엔 설경까지 사계절 내내 아름다움운 장소로 유명한 곳입니다.
🎬 《폭싹 속았수다》 촬영지로 더욱 화제!
최근 드라마 《폭싹 속았수다》 속 감성적인 장면들이 이곳 학원농원에서 촬영되었습니다.
드라마 속 1950~60년대 제주 분위기를 표현하기 위해 고창의 자연 풍경이 배경으로 활용되었답니다.
이번 축제에서는 K-영화와 드라마를 테마로 꾸며진 청보리밭 속 포토존이 마련될 예정이어서 방문객에게 마치 드라마 속에 들어와 있는 체험을 하실 수 있도록 꾸며진다고 합니다.
‘폭싹 속았수다’, ‘도깨비’, ‘백일의 낭군님’ 등 인기 드라마 촬영지에 조성된 포토존과 드라마 의상 체험 부스도 있어 인생 사진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또한 보리밭 내 소규모 야외무대에서는 고창농악, 클래식 공연, 버스킹 등 다채로운 음악 공연이 열린다고 합니다.
※ 정확한 일정은 고창군청 및 축제 홈페이지 참고!
💚 마무리하며…
봄 햇살과 푸르른 보리 물결이 맞이하는 전북 고창 학원농장 청보리밭.
여기에 드라마 촬영지라는 특별한 스토리까지 더해지니,
이번 봄엔 그 어느 해보다 감성적인 여행이 되실 거예요 🌱